FTX와 업비트, 빗썸 그리고 고팍스의 관계

blog

들어가는 말

이 글에서는 FTX, 업비트, 빗썸, 고팍스 등 4개의 인기 암호화폐 거래소 간의 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관계는 대부분 우호적이고 협력적이지만, 시장 점유율을 놓고 서로 경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FTX는 샘 뱅크만-프리드가 2019년 5월 설립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입니다.

FTX는 샘 뱅크만-프리드가 2019년 5월 설립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입니다. 이 회사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영국과 러시아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Sam Bankman-Fried는 CME Group과 10년 동안 일한 후 FTX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금 옵션 시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Goldman Sachs에서 독점 거래자로 일하다가 2008년에 CME Group에 입사하여 2011년부터 2017년 초까지 파생 상품 부문을 이끌었습니다.

FTX는 사용자가 BTC/USD, ETH/USD, XRP/USD 및 LTC/USD 쌍으로 선물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합니다. Bitcoin Cash BCHABC/USDT(BCHABC), Bitcoin Cash SVBSV/USD(LTClass), LTCE(LTC)를 포함한 추가 계약을 장기간에 걸쳐 추가할 계획입니다.ETC 등입니다.

업비트(Upbit)는 두나무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업비트(Upbit)는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업비트의 자매 사이트 카카오 스톡과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회사 두나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비트(Upbit)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파생상품 거래도 제공해 사용자가 지렛대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합니다.

빗썸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비중이 큽니다.

빗썸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비중이 큽니다. 빗썸은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미국, 일본,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빗썸은 거래량 기준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고팍스(Gopax)는 2017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고팍스(Gopax)는 2017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비트코인 출시 이후 처음 거래소가 생겨난 이후부터입니다. 이 회사는 거래 서비스만 제공하며 디지털 화폐 보관이나 지갑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Gopax는 2014년에 설립된 또 다른 대규모 한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인 Upbit을 소유하고 있는 Dunamu Inc.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간에는 많은 관계가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가 경쟁자라는 말을 들어보셨을지 모르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간에는 많은 관계가 있으며 모두 한국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업비트, 빗썸, 고팍스, 덱스코 등 4대 거래소는 사용자 수가 많고 플랫폼에도 막대한 자금이 투입되고 있습니다. 각 거래소의 하루 평균 거래량은 1억 달러(2019년 5월 기준)가 넘습니다.

마치는 말

암호화폐 거래소 간에는 많은 관계가 있습니다. 이 기사가 이러한 서로 다른 거래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